몇 년째 쓰고 있는 스카치 브라이트 옥수수 그물 망사 수세미.
수세미 유목민인 내가 나름 정착한 수세미로 1팩에 8개 들어있고 코스트코에서 세일하면 사두는 품목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에 코스트코에 세일을 하고 있길래 미리 쟁여봅니다.
구입한 가격은 10890원 - 2500원 할인으로 8390원.
다양한 수세미를 써 봤는데 최근 몇 년간 써 본 수세미 중에 이게 제일 괜찮았어요.
스카치 옥수수 망사 수세미의 장점은 까슬하니 잘 닦이고 망사 구조라 음식물이 잘 끼지 않고 비슷한 모양의 아크릴 망 수세미보다 살짝 도톰해서 거품도 잘 나는 편이라는 점.
그리고 작은 후크를 싱크대에 붙여두고 걸어두는데 건조도 빠르고 삶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친환경 제품이라는데 이런 공산품들이 친환경이라는 광고를 하는 것에 살짝 회의감을 가지고 있어서 그건 따로 장점으로 쓰지 않을게요.
옥수수 망사 수세미의 단점이라면 망사 구조라 거품이 좀 빨리 빠지는 편이고 걸어두는 고리가 없어서 건조할 때 빨래집게나 건조대 같은 게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나는 설거지에 주로 식기세척기를 사용중이라 손 설거지하는 비중이 적어서 설거지 중간에 세제를 추가 펌핑하는 일이 거의 없고요.
그리고 싱크볼 위쪽에 작은 후크를 붙여두고 망사 1코에 수세미 자체를 걸어두는데 한 손으로 쓱 걸치듯 걸면 돼서 그다지 번거롭지도 않더라고요.
이쯤 되면 나에겐 단점이 거의 없는 수세미로 정착할만 하지요.
그리고 수세미 건조 팁 아닌 팁이라면 저렇게 싱크볼 안쪽에 후크를 붙이면 알록달록한 수세미들이 시야에 거슬리지 않고 물도 싱크볼 안쪽으로 떨어져서 깔끔해요.
고리가 있는 수세미는 고리를 걸면 되고 스펀지 타입이나 네모 납작한 타입은 펀치로 구멍을 내서 걸면 좋아요.
예전에 다른 수세미 쓸 때는 싱크볼 안쪽에 후크를 붙였었는데, 이 옥수수 그물 망사 수세미는 크기가 커서 바닥에 닿길래 조금 더 위로 붙여두었어요.
오늘은 저 같은 수세미 유목민 여러분에게 추천하는 스카치 브라이트 옥수수 망사 수세미에 대해 간단하게 리뷰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수세미가 암만 좋아도 나는 설거지가 너무너무너무너무 싫으네요. 니 맘 내 맘일 걸로 믿으며...
'장바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플러스 추천템, 하이디라오 훠궈소스, 집에서 훠궈를 간단하게 (0) | 2022.10.07 |
---|